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오늘의 좋은글 - 오늘 나는 나에게 좋은 사람이 되기로 했다
    오늘의 좋은글 2022. 8. 17. 02:46

     

     

     

    오늘의 좋은글 - 오늘 나는 나에게 좋은 사람이 되기로 했다.

     

     

     

    오늘 나는 나에게 좋은 사람이었나 생각해 보면

    특별히 생각나는 좋은 일과 좋은 말이

    떠오르지 않는다.

    다른 사람에게는 '그랬구나, 그럴 수 있어'라고

    말하며 감정을 공감해 주었지만 나의 감정들은

    묻어 둔 채 어쩌면 외면하고 살아왔는지

    모르겠다.

    오늘 문득 이런 생각이 든다.

    오늘부터 나는 나에게 좋은 사람이 되어야겠다고.

     

     

     

    다른 사람에게 수도 없이 말했지만 나에게

    인색했던 '고마워, 수고했어'라는 말을 

    그 누구보다 소중한 나에게 '고마워, 그동안

    수고했어'라고 말해 본다.

    다른 사람에게 듣는 그 어떤 말보다 더 위로가

    되고 마음이 따뜻해진다.

     

     

     

    세상의 모든 기준은 

    나로 시작하여 나의 가치는 나만이 정할 수

    있고 스스로를 소유하는 특권을 누리려야 한다.

    나는 그 무엇으로도 대체할 수 없는 존재이므로

     

     

     

    모든 것이 완벽할 수 없음을 인정하고

    완벽하려고 나를 채찍질 하지 말길.

    스스로가 하나뿐인 소중한 존재라는 것을 믿고

    나의 가치관대로 살아가야 한다.

    나를 믿지 못하고 나를 사랑하지 못하면 다른

    사람도 믿지 못하고 사랑하지 못하여 인간

    관계에서도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다른 사람이 나에 대해 뭐라고 말하든

    휘둘리지 말고 내 안의 나를 찾아 삶의

    주인공으로 당당히 살아가자.

    다른 사람이 나를 함부로 평가하지 않도록

     내가 나를 존중하며 스스로를 믿도

    나를 사랑하자.

     

     

     

    자신감을 가지고 모든 것은 내가 하기

    나름이라고 나에게 끊임없이 말하길.

    내가 되고 싶었던 어떤 존재가 되기에

    지금도 결코 늦지 않았고 내 인생의

    주인공은 나라는 사실을 마음에 새기길

    새로운 일을 시작하기에 딱 좋은 지금

    나를 믿고 나의 능력을 마음껏 펼쳐 보라고

    스스로에 응원을 보낸다.

     

     

     

    그리고 나에게 큰소리로 말한다.

    사랑해.

     

     

     

    여성이 초원에서 춤추듯 걷는 일몰 풍경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