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석가모니 명언 31가지 부처님 말씀 지혜로운 불교 명언
    좋은 명언 2024. 5. 2. 18:00

    석가모니 부처님 명언은 인생 명언이 되어 통찰력을 가지고 삶을 살아가게 합니다. 불교 종교를 떠나 지금을 살아가고 있는 누구에게나 도움이 되는 부처님 말씀은 지친 인생을 다른 관점으로 생각하게 해 줍니다. 석가모니 탄생을 맞이하며 부처님 명언과 말씀을 전해 드리겠습니다.

     

     

     

    석가모니-부처님-불교
    석가모니-부처님-불교

     

    석가모니 명언

    ·너희는 저마다 자신을 등불로 삼고 자기를 의지하라 또한 진실을 등불로 삼고 진리를 의지하라.

     

    ·당신이 사랑하는 삶을 살아라 당신이 사는 삶을 사랑하라 인생이란 폭풍우가 지나가길 기다리는 것이 아니라 빗속에서 춤을 추는 것이다.

     

    ·단단한 바위가 바람에 흔들리지 않듯 현명한 사람은 칭찬이나 비난에 흔들리지 않는다.

     

    ·타인의 삶과 비교하지 마라. 해와 달은 서로를 비교하는 법이 없다. 그들은 단지 그들의 시간대에서 빛나고 있을 뿐이다.

     

    ·한 자루의 촛불로 수천 개의 초를 밝힌다고 해서 그 수명이 줄지는 않듯이 행복을 나눈다고 해서 그 행복이 결코 줄어들지 않는다.

     

    ·약한 사람은 복수심에 사로잡히고 강한 사람은 용서할 줄 알며 현명한 사람은 이내 상관하지 않는다.

     

    ·인내심을 가져라 모든 것은 적당한 때에 결국 내게 올 것이다. 인내심은 가장 어려운 훈련 중 하나이지만 최후의 승리는 인내하는 자에게 있다.

     

    ·만나면 반드시 헤어져야 하는 것이 인생이 정한 운명이다.

     

    ·콩을 심으면 콩이 나고 팥을 심으면 팥이 나듯이 좋은 일을 하면 좋은 결과가 따르고 나쁜 일을 하면 나쁜 결과가 따른다.

     

    ·태산 같은 자신감을 갖도록 하고 굽은 풀처럼 자신을 낮추어라.

     

    ·우리의 인생을 방해하는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어느 것도 끝내지 않는 것, 다른 하나는 어느 것도 시작하지 않은 것.

     

     

    부처님 말씀

    ·승리는 원한을 가져오고 패배는 스스로를 비하한다. 이기고 지는 마음을 모두 떠나 다투지 않으면 저절로 편해진다.

     

    ·경쟁에 있어서는 한 명의 사람이 천명의 사람을 이길 수 있다. 하지만 진정한 승자란, 자기 자신 단하나만을 이기는 자이다.

     

    ·수천 번의 전투에서 이기는 것보다 자신을 이기는 것이 더 위대하다. 그 승리는 자신의 몫이다. 누구도 승리를 빼앗아 갈 수 없다.

     

    ·자신이 알지 못함을 아는 자는 현명한 자이다. 자신이 현명하다고 생각하는 자가 가장 생각이 없는 자이다.

     

    ·과거에 연연하지 말고 미래를 꿈꾸지 말고 지금 이 순간에 마음을 집중하라.

     

    ·아무런 이유도 없이 베풀어라. 그것에 대한 대가나 칭찬, 공덕을 바라지 말라.

     

    ·함부로 다른 사람의 허물을 말하지 말라 언젠가는 반드시 나에게 되돌아와 나를 손상시킬 것이다.

     

    ·부자와 가난한 사람을 가리지 말고 연민을 가져라. 그들 모두가 고유의 고통을 가지고 있다.

     

    ·감각적 쾌락 대신에 마음속 안정을 찾고, 속박의 굴레에서 벗어나 죽음을 초월하고 지극한 평화를 이루어 내라.

     

    ·욕심은 수많은 고뇌와 번뇌를 가져온다. 욕심이란 채우면 채울수록 더욱 깊어지고 강해지는 것이다.

     

     

    부처님 명언

    ·모든 상황은 그저 찰나이다 그렇기에 상황이 좋다면 그저 온전히 즐기면 그뿐이다. 그리고 상황이 좋지 않다고 해도 찰나이기에 영원하지 않을 것이고, 점차 나아진다는 것만을 기억하라.

     

    ·오늘의 우리는 과거의 우리가 생각한 모습이다. 인간은 생각한 대로 이루어진다.

     

    ·흔들리는 건 당신의 눈이다. 활시위를 당기는 건 당신의 손이다. 명중할 수 있을까 의심하는 건 당신의 마음이다. 과녁은 늘 제자리에 있는데도 말이다.

     

    ·견딜 수 없을 만큼 힘들고 고통스러울 때는 인생이 나에게 무언가를 가르치려고 하는 것이다.

     

    ·그대가 화를 냈기 때문에 벌을 달게 받아야 하는 것이 아닌 그대가 낸 화 자체가 그대를 벌하고 있는 것이다.

     

    ·타인이 널 좋아하도록 너 자신을 바꾸지 말라 오로지 솔직한 너 자신이 된다면 올바른 사람은 진짜 너의 모습을 사랑하게 될 것이다.

     

    ·나 아닌 누구도 자신을 구원할 수 없다 스스로 길을 걸어가야 한다.

     

    ·인생은 가장 어려운 시험이다 많은 사람들은 모두가 다른 시험지를 갖고 있다는 것을 깨닫지 못한 채 타인을 그저 흉내 내기에 낙제를 하게 된다.

     

    ·고통이 너를 붙잡고 있는 것이 아니다 네가 그 고통을 붙잡고 있는 것이다.

     

    ·타인이 널 어떻게 느끼는지는 네가 관여할 수 없는 것이다 그러니 바꾸려 하지 말고 오로지 너의 인생을 살고 행복을 누려라.

     

     

    생각이 복잡하거나 마음이 답답할 때 석가모니 명언은 밝은 길로 안내합니다. 인생이 지치고 힘들 때 부처님 말씀 마음에 새기며 지혜롭게 한걸음 한걸음 앞으로 나아가시는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