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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공유오피스 뜻 가격 장점 창업 성공노하우 3가지
    오늘의 좋은글 2023. 10. 30. 10:35

    공유오피스는 1인기업이 늘어나면서 관심을 가지는 분들이 많이 있는데요 공유오피스란 넓은 공간을 임대하여 작은 공간으로 나누어 재임대하는 시스템을 말합니다. 업무 공간은 개별로 구분하고 회의실, 미팅룸, 화장실, 휴게공간은 공용으로 사용하여 관리비와 통신비, 부대비용을 나눠내는 공간 임대 사업으로 높은 임대료와 보증금 부담으로 공유오피스 시장의 규모가 확대되고 있습니다. 공유오피스 성공노하우와 장점과 단점을 살펴보겠습니다.

     

     

    사무실-회의실-테이블-의자
    사무실-회의실-테이블-의자

     

    공유오피스 가격

    공유오피스 비용은 일반 원룸 월세보다 낮고 공용공간이 잘 배치되어 있어 시설 활용도가 좋아 점점 인기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공유오피스가 위치해 있는 지역과 사무실 컨디션에 따라 비용은 차이가 있으며 일일, 주간, 월간 등 다양한 이용 요금제가 있어 사용자의 상황에 맞게 선택하면 됩니다. 공유오피스 비용을 절약할 수 있는 방법은 신규로 오픈하는 공유오피스의 이벤트를 활용하거나 장기계약을 하면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공유오피스 장점

    공유오피스의 최대 장점은 시설 투자 등에 대한 사무실 초기 비용이 부담이 없고 보증금 또는 임대료 절약을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업무공간 외 공용사용으로 회의실, 사무용 가구, 인터넷, 복합기, 휴게공간 등 부대비용 절감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각 업체 간의 협업이 가능하며 전기세, 수도세 등 각종 공과금이 월사용료에 포함되어 일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보안도 철저하게 관리되어 쾌적한 환경에서 일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공유오피스 단점

    공유오피스는 여러 사람들과 함께 사용하는 공유 공간에서 소음 문제 또는 개인적인 활동에 불편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서로 기본적인 에티켓을 지키며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공유오피스 창업 성공노하우 

    1. 공유오피스 최적의 위치

    공유오피스의 위치는 지하철역 주변 또는 버스정류장이 가까운 교통이 편리한 곳이 좋습니다. 공용주차장이 있어 주차가 편리하고 사람들의 왕래가 많은 대형마트, 큰 단지의 아파트 주변이 유리하며 공유 공간을 생각하여 100평에서 150평 정도가 좋습니다. 

     

    2. 경쟁력으로 차별화

    주변의 공유오피스 비용을 파악하여 적정하게 임대료를 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포인트 또는 마일리지로 차별화를 주거나  장기계약의 경우 월세 할인 혜택을 주어 안정적인 수익을 확보하도록 합니다.

     

    3. 쾌적한 공간 유지

    카페 분위기가 나도록 소품 등을 활용하거나 임대인이 불편하지 않도록 업무 편의를 제공하고 깨끗하게 유지하여 쾌적한 공간을 유지하도록 합니다. 

     

     

    요즘 관심과 인기가 많은 공유오피스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스타업을 준비하거나 1인 기업을 준비하시는 분들이 사용하면 좋은 것 같습니다. 공유오피스에 생각이 있다면 가격과 장점, 단점을 잘 살펴보길 바라며 창업에 마음이 있다면 성공노하우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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