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아서 코난 도일 셜록 홈즈 명언
    좋은 명언 2024. 11. 10. 18:48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셜록 홈즈 시리즈 작가인 아서 코난 도일 경은 영국의 안과 의사이자 소설가입니다. 어렸을 때부터 책을 좋아한 그는 1876년 에든버러 대학교에서 의학을 공부했으며 학생 시절부터 단편을 썼습니다. 1892년 첫 번째 단편 모음집 <셜록 홈즈의 모험>을 발표하여 성공을 거둔 그는 1894년 <셜록 홈즈의 회상록>이라는 두 번째 단편 모음집을 출간합니다. 1927년 <셜록 홈즈의 사건집>을 마무리하며 셜록 홈즈 시리즈도 끝을 냅니다. 그 후 심령학에 관심을 가지고 그에 관한 저술도 많이 냈습니다. 일본 애니메이션 명탐정 코난에서 코난이 존경하는 인물 셜록 홈즈를 탄생시킨 아서 코난 도일 경의 명언을 오늘의 좋은글이 준비했습니다. 

     

     

     

    아서코난도일-셜록홈즈-명탐정-코난
    아서코난도일-셜록홈즈-명탐정-코난

     

     

    아서 코난 도일  명언

    "불가능한 것들을 제외한 뒤 남는 것이 아무리 어처구니없을지라도 그것이 진실이라고 내가 몇 번이나 말했나?"

     

    "나는 수 없이 모험을 했다. 이제 가장 크고 멋진 모험이 기다리고 있다."

     

    "범인은 자신보다 뛰어난 사람을 알아보지 못하지만 재능을 가진 사람은 천재를 즉시 알아본다."

     

    "인생은 인간의 머리로 생각해 낼 수 있는 그 어떤 이야기보다 훨씬 기묘한 법이지. 아무리 진부한 일상사라도 상상력이 뒤쫓아가지 못하는 경우가 허다하다네."

     

    "강철처럼 진실하게, 칼날처럼 곧게."

     

    "책에 대한 사랑은 신이 내려준 선물 중에서 최고의 선물이다."

     

     

    아서 코난 도일 어록

     

    "세상에는 어느 누구도 관찰하지 않지만 그 어떤 의심도 받지 않는 것들로 넘쳐난다."

     

    "법이 해결해 주지 못하는 범죄들이 있다. 그렇기에 개인적인 복수를 정당화하는 범죄가 존재하는 것일 것이다."

     

    "상상력이 없다면 공포는 없을 것이다."

     

    "열린 창가에 홀로 아슬아슬하게 서서 음침한 바깥으로부터 지하세계의 영을 불러내는 짜릿함이 있다."

     

    "삶이란 사람이 생각해 낼 수 있는 그 무엇보다도 더 이상한 것이다."

     

    "데이터를 수집하기 전에 이론화하는 것은 큰 실수이다. 왜냐하면 인간은 사실에 근거하여 이론화를 아는 것이 아니라 이론화를 하기 위해서 사실을 조금씩 왜곡시키는 경향이 있기 때문이다."

     

     

    아서 코난 도일 셜록 홈즈 명언

     

    "당신은 보기는 하지만 관찰하지는 않는다."

     

    "국가든 사람이든 가장 위험한 상태는 정신적인 것보다 지적인 것이 더 발전했을 때이다. 바로 현재의 세계 상황처럼."

     

    "운명이란 정말 이해하기 어려운 것이다. 그리고 만약 운명의 장난이 끝난 후에 어떤 보상이 주어지지 않는다면 이 세상은 정말 잔혹한 농담일 뿐일 것이다."

     

    "자연을 이해하고자 하는 만큼 우리의 생각은 넓어진다."

     

    "세상에는 누구도 본 적 없지만 당연하다고 여겨지는 것들로 가득 차 있다."

     

     

     

    지금까지도 추리소설 하면 셜록 홈즈를 대표적으로 떠 올리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미스터리한 사건을 흥미진진하게 해결해 나가는 스토리는 독자도 탐정에 되어 추리해 보게 하는 합니다. 아서 코난 도일 경의 냉철하고 직관적인 명언을 통해 삶을 객관적으로 보는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