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에어컨 전기세 절약방법 5가지 전기요금 절약법
    카테고리 없음 2023. 7. 6. 14:10

    에어컨 전기세 절약하는 방법을 알면 여름철 전기요금 걱정을 하지 않고 시원하게 보낼 수 있습니다. 국내 냉방온도 권장기준을 살펴보면 공공기관은 28도 이상이고 호텔, 은행 등은 26도 이상이며 백화점, 대형마트, 공항 등은 25도 이상입니다. 하지만 여름철 일반적인 적정온도는 22도에서 26도로 실외 온도와 5도 정도 차이 나면 쾌적한 환경을 만들 수 있습니다. 무더운 여름 날씨에 에어컨 사용하는 시간이 늘어나고 온도를 낮추게 되어 누진세 적용을 걱정하게 되는데요 에어컨 전기세 절약 방법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에어컨
    에어컨

     

    1. 에어컨 강하게 낮은 온도로 틀기

    에어컨을 처음 틀 때 온도는 낮추고 바람세기는 강풍으로 설정해야 합니다. 이렇게 설정하여 에어컨을 작동시키면 실내 온도를 빨리 내릴 수 있으므로 희망 온도까지 걸리는 시간이 단축될 수 있습니다. 희망온도로 내려오면 약풍으로 설정하여 계속 유지하는 것이 전기세 절약에 도움이 됩니다. 에어컨을 껐다 켰다 하면 전력 소모가 더 크므로 여름철 적정 온도를 유지하며 약하게 틀어 놓는 것이 좋습니다.

     

    2. 써큘레이터 또는 선풍기 함께 틀기

    더운 여름 에어컨만 틀어 온도를 실내 온도를 낮추는 것보다 써큘레이터 또는 선풍기를 함께 틀면 실내 공기 순환이 빨라져 실내온도를 더 빨리 낮출 수 있습니다. 써큘레이터 또는 선풍기는 에어컨 보다 전력 소모가 적고 공기를 빠르게 순화시켜 빨리 시원해지는 효과를 볼 수 있고 전기세 절약에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방문을 열어 두어 공기의 순환이 잘 이루어지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에어컨 필터와 실외기 청소하기

    에어컨 작동시키기 전 필터를 먼저 청소해합니다. 에어컨 필터에 먼지나 이물질이 있으면 냉방 효과가 떨어지고 곰팡이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깨끗이 제거한 후 사용하도록 합니다. 에어컨 필터는 2주에서 3주에 한 번씩 청소해 주는 것이 좋으며 에어컨 필터 전용 클리너를 사용하거나 베이킹 소다를 사용하여 청소하면 됩니다. 그리고 에어컨 실외기 주변을 깨끗이 정리하여 공기 배출에 방해받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으며 은박 돗자리 등으로 실외기 위를 덮어주면 에어컨 건기세 절약에 도움이 됩니다.

     

    4. 에어컨 날개는 위로하기

    보통 에어컨 날개는 정면으로 향하게 하는데요 에어컨의 날개 방향을 위로 향하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에어컨 날개를 위로 향하게 하여 윗 공기를 먼저 시원하게 만들고 실내 공간 전체 온도가 낮아지게 하는 효과를 볼 수 있어 에어컨 전기세 절약에 도움이 됩니다.

     

    5. 제습모드 보다 냉방 모드로 사용하기

    에어컨을 제습모드로 작용시키면 전기가 적게 사용될 것 같지만 냉방으로 작동시키는 것보다 전기세 절약에 효율적이지 않습니다. 에어컨을 제습 모드로 작동시키게 되면 실내온도를 낮추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고 실외기도 작동되기 때문에 전기 소모가 더 많이 발생하게 됩니다. 에어컨은 제습모드 보다 냉방 모드로 사용하는 것이 전기세 절약에 도움이 됩니다.

     

     

     

    여름철 에어컨은 필수 가전제품입니다. 에어컨 틀면서 전기세 얼마 나올까 걱정을 하게 되는데요 전기세 절약 방법으로 합리적으로 에어컨을 사용하시고 건강한 여름 보내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