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미 꽃말 장미축제 유명한 3곳 장미꽃 개화시기카테고리 없음 2023. 4. 24. 23:13
장미 꽃말의 색깔별 뜻과 장미축제가 열리는 곳의 정보와 장미꽃이 활짝 피는 개화시기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정리해 보았습니다. 꽃의 여왕과 계절의 여왕이 만나는 5월은 화려한 풍경으로 눈길을 사로잡으며 장미에 대한 관심도 높아집니다. 장미에 관한 꽃말과 축제 그리고 개화시기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장미 장미 꽃말
전 세계적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장미는 빨간 장미, 노란 장미, 하얀 장미, 분홍 장미, 파란 장미 등 꽃의 색이 다양합니다. 꽃의 색이 다양한 만큼 꽃말도 꽃잎의 색에 따라 다양한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빨간 장미는 장미꽃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데요 꽃말은 꽃잎의 붉은색에서도 알 수 있듯이 '열렬한 사랑', '불타는 사랑', '낭만적인 사랑', '아름다움', '열망', '열정'이라는 뜻이 있습니다.
·노란 장미 꽃말은 '성취', '기쁨', '질투', '영원한 사랑', '변치 않는 우정', '행운'이라는 뜻이 있습니다.
·하얀색 장미 꽃말은 '순결함', '청순함', '순수한 사랑', '젊음'의 뜻이 담겨 있습니다.
·주황색 장미 꽃말은 '첫사랑의 고백', '수줍음', '열정'의 뜻이 있어 수줍게 첫사랑 고백할 때 주황색 장미꽃을 선물하면 좋겠습니다.
·분홍색 장미는 '행복한 사랑', '사랑의 맹세', '사랑의 서약', 온화함', '다정함'의 뜻이 있어 사랑을 더욱 단단하게 해주는 것 같습니다.
·보라 장미 꽃말은 '불완전한 사랑', '존경', '기품', '매혹', '신비', '호감'의 뜻이 있습니다. 관심을 가지는 상대에게 선물하면 좋겠습니다.
·아이보리 장미 꽃말은' 매력', '사려 깊음'이라는 뜻이 있습니다.
·파란색 장미 꽃말은 '포기하지 않는 사랑', '기적'이라는 뜻이 있습니다. 불가능의 상징이었던 파란 장미는 성공한 후 꽃말의 뜻이 바뀌었다고 합니다.
·녹색 장미 꽃말은 '풍요', '맑은 정신', '다산'의 뜻이 있습니다.
·검은 장미 꽃말은 '끝과 시작'을 의미하는 뜻이 있습니다. 요즘 졸업식에서 검은 장미를 많이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자나 장미 꽃말은 '끝없는 사랑'이라는 뜻이 있습니다.
장미꽃 선물을 할 때 꽃이 주는 메시지를 잘 생각해서 선물한다면 더욱 뜻깊은 선물이 될 것입니다.
장미축제 유명한 3곳
5월이 되면 전국적으로 장미축제가 열립니다. 장미축제로 대표적인 곳은 '곡성 세계장미축제', '울산대공원 장미축제', '서울 장미축제' 3곳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곡성 세계정미축제는 2023년 5월 20일부터 5월 29일까지 10일간 열리며 평일 08시부터 22시까지이고 주말은 20시까지입니다. 전라남도 곡성 섬진강기차마을에서 열리며 왈츠와 탱고로 장미 무도회가 펼쳐집니다. 섬진강기차마을 입장료는 성인 5,000원 소인(48개월부터 12세 이하)은 4,500원입니다. 그리고 2,000원은 곡성심청상품권으로 페이백 해주며 애견동반 불가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울산대공원 장미축제는 울산을 대표하는 축제로 2023년 5월 24일부터 5월 28일까지 5일간 열리며 09시부터 22시까지입니다. 울산대공원 장미원입장료는 어른 2,000원 청소년 1,000원 어린이 500원이고 만 4세 미만 또는 65세 이상, 장애인 및 장애 1~3등급 보호자 1인에 한하여 무료입장입니다. 7가지 테마공원으로 조성되어 300백만 송이 장미를 감상할 수 있는 축제 개막 행사로 퍼레이드, 점등식, 개막공연 등이 열리며 실감형 미디어전시관, 불꽃쇼, 드론라이트쇼, 상상조형물, 드론플라워샤워, 전시, 체험프로그램 등이 있습니다.
·서울장미축제는 2023년 5월 13일부터 5월 28일까지 목동교에서 겸재교 중랑천 일원 중랑공원에서 열립니다. 서울장미축제 주요 프로그램 리틀로즈페스티벌은 다양한 공연과 장미 인생 샷을 남길 수 있고 그랑로즈페스티벌은 19일 HAPPY ROSE DAY, 20일 ROMANTIC ROSE DAY, 21일 LOVE ROSE DAY가 있습니다. 그리고 겸재로즈페스티벌은 27일부터 28일까지 열리는데 트롯 콘서트와 댄스 페스티벌이 열린다고 합니다. 1000만 송이 장미와 함께 다양한 프로그램과 함께 도심에서 즐기는 서울에서 가장 예쁜 축제입니다.
장미꽃 개화시기
장미는 햇빛을 좋아하는 쌍떡잎식물로 품종을 개량하여 종류가 아주 많아졌습니다. 장미가 생육하기 좋은 온도는 24도에서 27도이고 우리나라에서는 5월 하순부터 6월에 개화합니다. 장미는 로마신화와 그리스 전설, 고대 페르시아의 전설 등 장미에 얽힌 이야기 많이 있습니다. 사람들에게 사랑을 많은 받는 만큼 장미를 둘러싼 이야기도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장미 개화시기는 보통 5월, 6월이지만 개량으로 장미 품종이 다양해진 만큼 개회시기도 달라져 9월, 10월에도 활짝 핀 장미를 볼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랑을 받아온 장미에 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장미 꽃말은 장미꽃 선물할 때 의미에 맞게 선물하기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장미꽃 개화시기에 맞춘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가 준비되어 있는 축제 정보가 아름다운 5월을 보내는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