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명언

김창옥 소통전문강사 명언 30가지 우울증 알츠하이머 의심 진단

오늘의 좋은글 2023. 11. 28. 15:40

김창옥 소통전문강사의 명언은 많은 사람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희망을 전해주었는데요 알츠하이머 의심 진단을 받았다는 충격적인 이야기가 전해졌습니다. 소통전문강사로서 많은 강의를 하며 사람들에게 힘이 되는 명언들로 인기가 많은 스타강사입니다. 김창옥 강사님이 건강하길 바라며 그동안 우리들에게 들려주었던 명언과 함께 그의 부인, 나이, 가족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김창옥-강사-명언
김창옥-강사-명언

 

김창옥 프로필

1973년 제주 출생 나이 50세이며 군제대 후 경희대 음악에 입학하여 성악을 전공했습니다. 가족으로는 부인과 2남 1녀의 자녀가 있으며 비공개입니다. 서울여자대학교 겸임교수로 재직했으며 김창옥 아카데미 대표로 소통전문강사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 , '어쩌다 어른', '김창옥 : 리부트' 등 다수의 방송에 출연했으며 '나는 당신을 봅니다', '당신은 아무 일 없던 사람보다 강합니다', '소통형 인간', 나를 살게 하는 것들' 등 다수의 책을 발간했습니다. 영화 '기술자들', '특별시민', '국제수사' 등 영화에도 출연하여 영화배우로도 활동하고 있습니다. 우울증을 앓고 있다고 밝힌 김창옥 강사는 알츠하이머 의심 진단을 받았다고 합니다.

 

 

김창옥 명언 모음

·당신이 처음에 하고자 한 것이 잘되지 않았다 하더라도 당신은 소중합니다.

·돈 많은 사람은 부자이고 잘 사는 사람은 추억이 많은 겁니다.

· 제 아무리 똑똑한 머리와 뛰어난 기술을 가지고 있어도 심장이 새의 심장이라면 자기 다운 삶을 살기가 어렵다. 그래서 우리는 사자가 뛰노는 곳으로 가야 한다. 야생사자를 만나서 내 안에 잠들어 있는 사자의 심장을 되찾아야 한다.

· 마음 아픈 일이 있었다면 그건 당신이 그 사람한테 진심이었다는 뜻이다.

· 상대의 눈을 통해 자신을 보고 굳이 말하지 않아도 몸의 감각이 상대의 마음을 듣고 그 사람의 사랑과 삶의 모습이 살아가는 이유가 되는 것. 이 모든 것을 하나로 함축한 표현이 나는 당신을 봅니다라는 말입니다.

· 내가 소중하다고 생각하는 마음은 자존감이고 내가 잘났다고 생각하는 마음은 자존심입니다. 얼음을 생각해 보세요. 얼음은 꼭 자신에게 맞는 그릇에만 들어갈 수 있지만 물이 된다면 어느 그릇에나 들어갈 수 있는 존재가 됩니다. 물과 같은 사람이 되어 자존심이 아닌 자존감을 가지고 살아가세요.

· 누군가의 뒷모습이 보이기 시작하면 사랑이 시작된 거다.

· 지금까지 산 것처럼 앞으로도 살 건가요?

· 해가 안 보인다고 해가 없다고 생각하는 것만큼 어리석은 일도 없다. 삶의 햇빛이 비치는 곳으로 가자. 그러면 우리의 삶도 조금씩 변화할 것이다.

· 구름은 바람 없이 움직일 수 없고 사람은 사랑 없이 움직일 수 없다.

· 짧은 인생, 긴 행복을 위해 나부터 바뀌어보는 건 어떨까요.

· 꽃이 예뻐 보이는 이유는 내 안에 꽃이 있기 때문이다.

· 홀로 서라. 그리하면 한 번도 혼자였던 적이 없다는 것을 깨닫게 될 것이다.

· 자존심의 꽃이 떨어져야 인격의 열매가 맺힌다.

· 새로운 세상은 용기 있는 자, 끝까지 욕심내는 자, 고집 있는 자, 자기 삶을 사랑하는 자만이 얻을 수 있습니다.

 

 

김창옥 어록 모음

· 남을 위로해 보세요. 내가 위안이 됩니다.

· 당신은 아무 일 없던 사람보다 강합니다.

· 쉬지 않고 일하면 면역력이 떨어집니다. 그리고 억울해진대요. 그리고 화가 납니다.

· 시기가 되면 하십시오 억지로 하지 마십시오.

· 당신은 커서 뭐가 되고 싶으셨나요? 당신이 원하는 삶을 살고 계시나요?

· 아프면 아프다고 말하십시오.

· 가끔은 내가 편한 대로 해도 세상에 큰 무리가 되지 않습니다.

· 사람들은 내 열등감에 관심이 없습니다. 열등감을 이용하세요. 이래서 안 된다가 아닌 난 이런데 잘한다라고 생각하세요.

· 언어를 이해하는 능력이 관계의 핵심입니다.

· 새로운 상황에서 지치고 힘들 때 고개를 많이 끄덕이는 사람과 함께하세요.

· 마음을 잘 얻는 사람은 마음의 문을 잘 여는 사람입니다.

· 사람관계에서 쉽게 상처받고 힘들어하는 사람들의 공통점은 어설프고 착하다는 것입니다. 다른 사람들에게 착하게 보이려고 너무 애쓰지 마세요. 어설프게 착한 사람들이 우울증 걸립니다.

· 울어서 죽는 게 아니고 울지 못해서 죽는 겁니다.

 

 

그동안 유튜브나 방송에서 전해주었던 명언들은 사람들 마음에 남아 삶을 살아가는 원동력이 될 것입니다. 사람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희망을 전해 주었던 김창옥 강사님의 건강하시길 바라며 좋은 소식 들려오길 바랍니다.